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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언어과학연구』 101집 논문 투고 연장 안내(5/20 금요일까지)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2.05.12
내용

『언어과학연구』  101집 논문 투고 연장 안내

 
언어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  언어과학연구 101집 논문 투고일이 연장됨을 알려 드립니다. 날짜를 숙지하시어 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101집부터 입회비, 연회비, 게재료, 학술지 인용출처 및 참고문헌 표기 방식(APA 스타일)이 새로 적용됩니다. 

   입회비(3만원), 연회비(3만원), 심사료(6만원), 게재료(150,000원 + α / 300,000원 + α)

 
1) 원고마감 : 2022년 5월 20일(금요일
 
2) 발간날짜 : 2022년 6월 30일


3) 학회 통장 : 국민은행 645901-04-429889 언어과학회

(재무이사 박세진, hallosejin@hanmail.net)


4) 투고방법 : 신규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  

최근에 홈페이지를 새단장하였습니다. http://lss.re.kr/ 비밀번호 재설정 이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불편을 드려 미리 양해의 말씀을 구합니다. 문제가 생기면 이메일로 문의주십시오.


5) 학술지 본문인용출처 및 참고문헌 표기 방식은 APA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첨부한 원고작성양식을 참고하십시오. 

  인터넷에서 APA 양식을 검색하셔서 국내대학에서 소개하는 한글 안내문을 참고하시거나 해외 대학의 APA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문초록 표기법

Hong, K., & Park, J. (2022). Temporal locus of the influence of phonological information during Korean visual word recognition: Event-related potential evidences of homophone. The Journal of Linguistic Science, 101, 121-143.


본문인용출처 및 참고문헌 표기 방식

(1) 본문에 인용참고한 문헌의 출처를 표시할 때는 (저자 성발행년도)로 하되국문으로 작성하는 논문에 국문 자료를 인용하는 경우 저자성명을 모두 표기한다마침표는 괄호 뒤에 표기한다예시는 다음과 같다.

                      ① 이때 경로는 상태변화의 의미로 존재한다(김준홍, 2011, p.31).

② Joy promotes supportive reactions (Hong, 2013).

동어 반복은 아동들이 사용하는 언어유희이다(고선주, 2008; Crystal, 1996; Ely & McCab, 1994).

④ Affect was measured with PANAS (Watson, Clark, & Tellegen, 1988).

(2) 여러 문헌을 동시에 인용하는 경우 알파벳 또는 가나다 순으로 적는다국문으로 작성하는 논문에 국문 자료를 인용하는 경우 국내 저자는 가나다 순으로 적고해외 저자는 알파벳 순서로 적는다예시는 다음과 같다.

① 저자수 2명 (국내 문헌의 경우):

초등영어에서는 반복 연습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므로 영어를 창의적인 표현의 도구로 사용하는 기회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이지언정혜영, 2015).

② 저자수 2명 (해외 문헌의 경우):

이 과정에서 코드화한 자료에 대한 범주를 수정하고 합치는 과정을 거쳤다(Glaser & Strauss, 1967).

저자수 3명 (해외 문헌의 경우):

측정은 PANAS를 이용하였다(Watson, Clark, & Tellegen, 1988).

④ 저자가 2명 이하일 때는 항상 모든 저자를 표기하는 반면저자가 3-5명일 경우 처음에만 모든 저자를 표기하고 이후부터는 (1저자 등발행년도) / (1저자 et al., 발행년도)로 적는다.

⑤ 저자가 6명 이상일 경우 1저자만 표기 (1저자 등발행년도) / (1저자 et al., 발행년도)로 적는다.

⑥ 재인용의 경우참고문헌에는 재인용 문헌만 제시한다.

(김재한, 2015; 이선경, 2005에서 재인용) / Allport's diary (as cited in Nicholoson, 2003)

⑦ 동일 저자의 동일년도 발행 논문을 인용할 경우는 년도 뒤에 a,b,c와 같이 순서를 붙인다알파벳 또는 가나다 순서로 한다.

⑧ 해외 문헌의 경우 성이 같은 저자가 있다면 첫 번째 저자의 이니셜을 포함시킨다.

(I. Light, 2006; M. A. Light & Brown, 2008)

⑨ 저자가 드러나지 않는 온라인 게시판이나 신문자료의 경우자료 제목의 앞 두세단어와 발행년도를 표기하고 제목 양옆에 쌍따옴표를 삽입한다.

(3) 참고문헌 작성법은 APA 양식을 따른다.

예시)

국립국어연구원 (2002). 우리말 준 발음 실태 조사서울국립국어연구원.

권유안남예은이윤형 (2015). 한국어 시각단어 재인 시 음운정보의 영향사건관련전위 연구언어과학연구, 75, 23-42.

민병경 (2009). 뇌파의 주파수축 분석법인지과학, 20(2), 155-181.

박유순 (2010). 한국 고등학생의 영어 구동사 이해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인천대학교인천.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n.d.). Recovering emotionally from disaster. http://www.apa.org/helpcenter/recovering-disasters.aspx

Asmelash, L. (2019, August 14). Social media use may harm teens' mental health by disrupting positive activities, study says. CNN.

https://www.cnn.com/2019/08/13/health/social-media-mental-health-trnd/index.html

Derwing, T. M., Rossiter, M. J., & Munro, M. J. (2002). Teaching native speakers to listen to foreign-accented speech. Journal of Multilingual and Multicultural Development, 23(4), 245-259.

Thomas, H. K. (2004). Training strategies for improving listeners' comprehension of foreign-accented speech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Colorado, Boulder.

Ward, I. (1998). Sedimentary history of the Pandora wreck and surrounds (Masters dissertation). James Cook University, Townsville, Australia.

Williams, J. (2008). The victims of crime. Sociology Review, 17(4), 30-32.

World Health Organization. (2018, March 22). Depression.

https://www.who.int/en/news-room/fact-sheets/detail/depression

吴铃 (2005). 汉语手语语法研究中国特殊教育, 8, 15-22. 

张磊哈平安 (2003). 手语中的同义词中国特殊教育1, 52-55. 

牧野高吉 (2008). 英語イディオム表現集. 東京三修社.




감사합니다.
 
언어과학회 편집위원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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