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언어과학회> 연구윤리 교육 안내 (윤리적인 연구 출판을 위한 국제 규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21
내용
언어과학회 회원 여러분께,
 
1. 풍성한 가을에 가정과 직장에서 하시는 일이 형통하길 희망합니다.
  
 2. 언어과학회에서는 연구윤리를 기초로 하는 바람직한 연구를 종용하고자, 매번 하계학술대회와 동계학술대회에 참석하신 연구자들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연구윤리특강을 꾸준히 마련해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처럼 온라인으로도 연구윤리특강도 정기적으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3. 이번에는 한국연구재단에서 2019년 8월에 번역 출간한 <<윤리적인 연구 출판을 위한 국제 규범(Guidelines for Publication Ethics)>>을 첨부드립니다. 발간사에 따르면, "이 책은 번역서로서 연구논문의 발표와 관련된 이해당사자(저자, 심사자, 편집인, 발행인 등)들이 꼭 알고 지켜야 할 국제적인 윤리규범들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국제의학 학술지 편집인위원회(International Committee of Medical Journal Editors, ICMJE)의 권고안과 함께 영국 소재 출판윤리위원회(Committee on Publication Ethics, COPE)와 세계의학편집인협의회(World Association of Medical Editors, WAME)의 주요 지침들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정독하시어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희가 보내드리는 연구윤리자료를 본인은 물론, 대학원생과 대학생들과도 공유하시어 부실학회 및 연구윤리교육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주시기 바랍니다.

4. 일교차가 심한 요즘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하시는 연구에 건승을 빕니다.

언어과학회 회장 안병길 드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